등록정보 만화 > 일반
[삼촌은 여자, 숙모는 남자] 패밀리컴포 1~14 完
번호 7506917 포인트/용량 30P / 225M 평점 7
파일/폴더 패밀리 컴포 14권 (완결).zip

 

패밀리 컴포 / 츠카사 호조 (北條司)

 

 

 

 





 

 

 

1996~2000년 일본 격, 주간 연재되었던 작품으로 내가 좋아하는 그 유명한 ‘시티헌터’ 후에 나온 작품이다.

 

이 작품은 남녀 성별이 역전된 부부 가족 이야기로, 상당히 독특하면서도 엽기적이고, 코믹하고 밝고 명랑한 만화이다.

또한 우리의 성에 대한 고착적인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한다고나 할까?

 

 

 

 

 




 


 

대략 줄거리는 이렇다!

 

주인공 '마사히코'는 부모님을 모두 잃은 천애고아이다.

매우 상심하고 있던 어느 날 그에게 찾아온 손님은 다름 아닌 '마사히코'의 엄마와 인연을 끊었다는 외삼촌의 아내 즉 외숙모 '유카리'가 찾아온 것인데, 엄마와 혼돈할 정도로 매우 아름다운 여자인 것이다.

 

 

 

 

 







 

 

 

여기서 이 작품의 특징적인 헷갈린 부분이 나오게 된다.

 

그것은 외삼촌 '유카리'는 본래 주인공의 삼촌으로 남자인데, 여성으로 변해있다.

반대로 그 여성(?)의 남편(와카나에 소라)라는 사람의 실제 성별은 여자인 것이다.

즉, 부부가 성별이 바뀐 역전 부부인 것!

 

그 부부 사이에 낳은 '시온'은 어릴 때부터 남자가 되었다가 여자가 되었다가 하는 등,

마음껏 성별을 바꾸면서 지내와서인지 남자인지 여자인지 구분이 안 되는 미스터리 딸(?)이다.

또 외삼촌(?) '유카리'의 남편 '소라'는 만화가가 직업이다. 그래서 그런지 어시스턴트가 있는데, 4명 모두가 남장여자, 게.이인 것이다.

(내가 쓰면서도 의미가 잘 전달이 되고 있는지 모르겠다. ㅡ.ㅡ;)

 

 

 

 

 







 

 

 

처음엔 이 작품은 상당히 헷갈려서 잠시 이해하기 힘들 것이다.

게.이와 남장여자가 부부이고, 그 사이에 낳은 딸, 그리고 게.이 어시스턴트 등…….

이상한 집단의 패밀리 가족 안에 주인공 '마사히코'는 지내는 동안 온갖 수난과 시련을 겪기도 한다.

 

그러다가 '마사히코' 자신도 학교 영화 촬영을 위해 잠시 여장남자가 되기도 하는데,

여자보다도 더 뛰어난 미녀인 것이다. 그 이상한 집단 패밀리 속에 지내면 물들게 마련이라는…….

 

 

 

 

 









 

자신의 성에 대한 정체성을 지키려고 노력하지만 남자일지 모르는 시온을 사랑하게 되어 버리는 비운(?)의 주인공 마사히코!

 

지금까지 이러한 줄거리가 참 이해하기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이 만화책은 상당히 코믹하고 아기자기하며 비록 변태적(?)내용이지만,

나름대로 건전하고 스토리가 어느 홈드라마와 크게 차이점은 두지 않는다.

 

그런 주인공의 주변에 남자로 살겠다며 우기는 ‘카오루’나 자신을 여자로 착각하고 들이대는(?) 레.즈비언 등,

성적 소수자들을 비교적 코믹하고 재미있으며 친근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비록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할 성(性) 정체성을 가지고 살아가지만, 그들의 삶에 대한 온도와 사랑, 내적인 충실한 만족 속에

살아가는 이들 부부와 어시스턴트들을 보면서 진실한 성(性)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작가 '츠카샤 호조'는 그동안 그의 만화책 속에 숱하게도 게.이, 호모, 레.즈비언, 여장남자 등의 캐릭터들을 단골 메뉴로 등장시키곤 했다. 그래서 이 작품은 그것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

 

 

 

 

 





 

 

 

- 인터넷 검색 중에서 -

 

 

 

 

즐 감하세요~! 이상 있으면 댓글 달아 주세요.

 

다운 받으신 후 '내가 받은 자료' 로 들어가 '평가하기' 에서 구매 만족도를 '별'의 개수로 평가 하시면, 평가한 콘텐츠의 무료 다운로드 시간이 늘어납니다.

 

좋은 평가 바랍니다…….^^*